HOME>News
 

2012년 12월 7일

 
“내년 한국 가전 새로운 성장 원년될 것”
노무라종합연구소, 긍정적 전망 내놔
“中 추격 신경 쓰고 외적 성장 힘써야”

[ 기사전문보기 ]

2012년 11월 12일 Korea Times

 

 

Development strategy of retail properties

Changing lifestyle beyond simple consumer trend
[ 기사전문보기 ]

2012년 9월 24일 Korea Times

 
New trend of e-commerce

Key factors to enter fresh development stage
[ 기사전문보기 ]

2011년 6월 17일 [머니투데이]

 
노무라
″미 FRB, 3차 양적완화정책 펼칠수 밖에 없다″

'하반기 미국경제전망 세미나'에서 진단
[ 기사전문보기 ]
2010년 5월 1일
Dong-A Business Review 56호
 
Special Report
“ 녹색 에너지가 더 값싼 시대가 온다.
신재생에너지 사업모델“


문제의식 : 태양광발전사업은 신재생에너지 사업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다. 여명기를 지나 성장기로 접어든 태양광 산업에 이미 참여하고 있는 기업이나 진입을 고려중인 기업을 택할 수 있는 사업모델은 무엇일까?
솔루션 : 태양광 발전의 가치사슬은 폴리실리콘-잉콧ㆍ 웨이퍼-셀(태양전지)-모듈-시스템의 5단계로 구성돼 있다. 기업은 특정 가치사슬에 주력하는 전문기업형 모델이나 여러 가치사슬을 동시에 영위하는 수직 통합형 모델을 택할 수 있다.

[ 기사전문보기 ]
 
2010년 3월 1일
Dong-A Business Review 52호
 
Issue Highlight 급변하는 일본 유통업계
“위기의 일본백화점, 이대로 몰락할 것인가?”


2010년 1월 일본 소비의 중심인 긴자에 위치한 세이부 백화점이 충격적인 폐점 선언을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2008년 가을 이후 12개의 백화점 점포가 폐점했고 앞으 로도 많은 점포의 폐점이 예정돼있다. 인구 감소와 새로운 유통 채널 등장 등 시장 환경의 변화에도 기인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일본의 백화점들이 고객 욕구 변화에 맞춘 혁신에 실패한 데 있다. 겉으로는 패션 전문 백화점 등의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지만, 운영 방식인 위탁 매입제 등 낡은 제도를 고수함으로써 고객의 감성을 사로잡는 데 실패했기 때문이다.

[ 기사전문보기 ]
 
2009년 9월 1일
Dong-A Business Review 40호
 
Trend & Insight Eye on Japan
"日소비의핵, ‘아라포 여성’을 주목하라"


여성의 소비가 생애단계(Life Stage)별로 변화하며, 특히 출산을 전후해 큰 변화를 맞는다는 것은 이미 상식이다. 결혼 또는 출산 전의 20~30대 여성은 여행과 취미, 교제 등에 돈을 적극적으로 쓴다. 반면 아이를 가진 30~40대가 되면 예금이나 양육,교육에 대한 지출이 늘어난다. 엄마가 된 여성은 대부분 자신을 위한 소비를 상당부분 줄인다. 그러다 50대가 되어 자녀 양육이 끝나면 여행이나 취미 등에 대한 소비가 다시 활발해 진다.

[ 기사전문보기 ]
 
2009년 8월 1일
Dong-A Business Review 38호
 
Trend & Insight Eye on Japan
"혁신의 실험자, 오타쿠를 이해하라"


세계를 향해 비상하는 오타쿠 ‘오타쿠’란 말을 들었을 때 사람들은 어떤 이미지를떠올릴 까? 오타쿠는 1980년대 일본에서 ‘SF나애니메이션에 열광 하는 팬’을 지칭하는 용어로 생겨났다. 지금은 만화나 애니 메이션 이외의 분야에도 적용돼‘자신의 취미에 강한 고집을 가진 사람’이라는 폭넓은 뜻으로 쓰인다.

[ 기사전문보기 ]
 
2009년 7월 1일
Dong-A Business Review 36호
 
Trend & Insight Eye on Japan
"옆 터진 명란젓이 불티나게 팔린 이유는?"


일본의 유명 포털 라쿠텐(www.rakuten.co.jp) 의 인터넷몰(라쿠텐 시장)에는 이상한 광고가 있다. 이 광고는 불량품 전병(煎餠)을 ‘부서진 센베이’라며 떳떳하게 홍보한다. 제조사는 놀랍게도 76년 역사를 가진 꽤 유명한 회사다.

[ 기사전문보기 ]
2008년 12월 30일 [한국일보]
└ 노무라연구소 서울지점
    디렉터 최도준 실장
"日기업이 느끼는 경기침체, 소행성 지구충돌에
비유할 정도"


일본은 1920년대말 '세계공황'과 1987년에 있었던 '블랙 먼데이', 그리고 '잃어버린 10년'으로 대표된 장기경기침체 등을 도쿄(東京)에서 벌어진 대지진에 비유합니다.

[ 기사전문보기 ]
 
1│ │2│ │3│ │4│ │5
면책조항 | 사이트 이용규정 | 개인정보 보호 방침
Copyright(c) Nomura Research Institute, Ltd. All rights reserved.